티스토리 뷰

100세 시대 불안하신가요?


노후대비는 항상 모두의 큰 관심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100세시대라고 하는게 오히려 압박이 되기도 합니다. 많은 시간을 어떻게 살아나가야할지 참 고민인데요. 제일 대표적인 노후 준비 중의 하나가 국민연금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20년, 30년 혹은 그 이상을 주부로만 살아온 어머니, 혹은 아버지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실질적인 소득도 없는데,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업주부 국민연금? 가능합니다.

전업주부의 경우도 국민연금이 가능하다는 사실 모르셨다면 꼭 아셔야 합니다. 국민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이기 때문에 성실히만 납부한다면 나중에 꼭 받을 수 있답니다.



바로 임의가입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직장에도 속하지 않고 지역가입자도 아닌 경우에 가입해서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는 가입제도입니다. 18세 이상 60미만인 사람 중 희망자에 한해서 신청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전업주부는 여기에 속하는 거죠^^



그래서 임의가입은 별도의 소득이 없는 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에 해당하는 분들은 임의가입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임의가입 제도에 의해서 가입한 사람이 올해로 3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의무가 없는 사람들이 알아서 스스로 신청을 한건데요.


그래도 국민연금에 의지하시는 분들이 많은걸 볼 수 있네요. 노후준비에 큰 도움이 될만한 국민연금, 전업주부들께서도 꼭 국민연금 가입하셔서 미래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정보가 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