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로 녹음을 하거나 음성채팅을 할 경우가 저는 많은 편입니다. 유튜브를 한 번 해보고싶어서 마이크를 샀는데요. 실제로 게임할 때에만 쓰고 있는 실정입니다.





여유가 좀 더 있다면 하고싶은데 쉽게 손이 가질 않네요. 마이크를 쓰다보면 잡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문제를 간단하게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마이크 잡음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 잡음제거 방법



일단 작업표시줄을 잘 봐주셔야 하는데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실 거예요.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주세요.



녹음 장치를 눌러주시구요.



소리라는 창이 떴습니다. 여기에서 녹음 탭으로 이동해주시구요. 아마 설정되어있는 마이크가 있을거예요. 마이크를 눌러주세요.






이제 마이크속성에 대한 화면입니다. 개선기능 탭에 들어가시면 소음억제 체크버튼이 있습니다.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수신대기 탭으로 가시면 실제로 마이크에서 입력되는 소리를 바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링을 하신 뒤에 결정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음량이 너무 증폭이 되면 소리가 지직거리고 듣기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수준 탭에서 음량과 증폭을 적절한 선으로 조절해주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예요.


추가로 리얼테크 사운드카드를 쓰고 있따면 이런 사운드관리자도 보실 수 있을겁니다.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이런 메뉴가 있으실 거예요.


여기에서 마이크 탭으로 가셔서 소음억제, 음향 반향제거 등을 클릭해서 한 번 녹음이나 음성입력을 시도해보세요. 조금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거예요.


지금까지 마이크 잡음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좋은 마이크라도 설정을 제대로 안하면 지지직 잡음 소리가 날 수 있어요. 잘 설정하셔서 쾌적하게 녹음이나 채팅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