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곧 있으면 일본 후쿠오카를 여행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도 여행 좋아하시죠? 특히 해외여행을 다녀와야 뭔가 다녀온 느낌이 좀 나더라구요. 국내도 물론 아름답지만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느낌을 저는 특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여권만료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여권을 보고 확인할 수도 있지만 여권이 없고 빨리 확인을 해야하는 상황은 분명 생기는데요. 오늘은 여권만료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따라오세요.


여권만료일 조회 정부24에서 하기



포털에서 정부24를 검색해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에서 각종 정보나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이 화면에서는 정부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오른쪽편에 나의 생활정보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권만료일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있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에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는 나름 보안을 위해서 usb에 넣어다니곤 하는데요. 하드디스크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는 습관을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서비스 안내창에서 '확인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에서 동의정보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비밀번호로도 가능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했습니다.



인증 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을 스크롤을 내려서 찾아주시구요. 여권만료일에 체크해주시고 수정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시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나의생활정보창에 숫자가 추가로 떠있을 겁니다. 클릭해주세요.



여권만료일에 대한 정보가 이제는 뜹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기위해 여권만료일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에서 다양한 정보가 나옵니다. 참고하셔서 비행기표 예약을 하실 때 도움이 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여권만료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여권만료일을 조회해야만 하는 이유는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여권만료일이 6개월정도는 남아있어야 해외에 나갈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만료일이 얼마 안 남으셨다면 갱신을 하고 신청을 하셔야 할겁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행복한 여행길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